공지사항

탑펀드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탑펀드 고객문의 및 소통 지연에 대한 당부의 말씀드립니다.

2020.07.30

본문

고객문의 및 소통지연에 대한 당부의 말씀드립니다.

 

먼저 연일 각종 커뮤니티를 통한 여러가지 탑펀드 관련 이슈로 혼란스럽고, 지연건으로 불안을 느끼셨을 투자자님들께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현재 카페 개설 후 하루만에 400명에 가까운 고객님께서 카페가입요청을 하셨고, 이로 인한 카페 승인절차를 비롯, 폭주하는 전화와 채팅 문의로 고객님들의 불편도 증가되고 예상보다 업무의 진행 속도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피자모 등 커뮤니티에서 탑펀드에 관한 여러 글이 올라와도 사실여부 확인이나 정정 의견을 드리기가 현재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있고, 문의시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답변에 한계가 있어 죄송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방문을 하신 투자자님들께서도 보셨겠지만, 탑펀드는 이미 최소의 인력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탑펀드가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직원을 해고한 게 아니라, 지연 건의 발생으로 고객 문의가 폭주하자, 이 상황에 대해 부담 또는 불안을 느끼며, 자진 퇴사한 몇 몇 직원들이 발생했고, 이 부분은 현실적으로 회사의 운영비 절감도 필요한 부분이지만, 그 이전에 개인의 퇴사를 강제로 막을 수 없다라는 내부적인 판단으로 각자의 선택과 결정이 우선시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타사 대비 최소의 직원 운영으로 인력 여유를 가지고 있진 않은 상황이었기에 사실 현재 남은 인력의 업무량과 부담감은 평소보다 훨씬 가중되고 있습니다.

 

직원 중 한 명으로서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고객님들께 핑계나 불만을 말씀드리려는 것이 아니라 간절한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함입니다.

현재의 남은 인력은 본연의 담당 업무와 무관하게 다방면으로 총력을 기울여 고객 대응와 이후 진행 절차 및 업무를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남아있는 직원들은 회사의 오픈부터 함께 한 직원도 있고, 최근에 온투법 준비를 위해 영입된 신참 직원도 있습니다. 이전 대비 훨씬 더 많은 업무 부담과 고객 민원 폭주로 인한 압박감을 알고도 저희가 남은 이유는 탑펀드에 소속되었던 직원으로서 대표님께서도 최대한의 해결 의지를 보이는 상황에서 그래도 끝까지 투자자님들의 문의나 추심을 지원하고, 안될꺼라 포기하지 않고 최대한의 노력에 힘을 보태고자 하는 마음으로 남아있는 직원들입니다. 물론 직원들 중에는 탑펀드의 직원이자 동시에 투자자인 경우도 있기에 단순히 남의 일이라 생각하지 않고 내 일이라 생각하고 노력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문의 폭주로 현실적으로 업무 진행에 속도를 내지 못하는 상황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 문의 응대시에도 직원에게 욕설이나 지나친 비난을 표현하시는 고객님도 있고, 한번 전화상담에 1시간30분 이상이 소요된 경우도 있습니다. 불평을 말씀드리려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부분으로 인해 다수의 고객님이 기다리시는 추가 공지사항이나 채권추심 관련한 현황파악 및 세부 액션에 진행이 원활하지 못한 부분으로 오해와 추측이 더 커지고 투자자와의 간극이 더 벌어지는 것 같아 간곡한 부탁을 드리고자 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탑펀드는 고의적인 연락 회피를 하지 않고 최대한 대응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일정 조율 없이 방문하신 투자자님들이라도 가급적이면 대표님께서 아주 짧은 시간을 내서라도 직접 대응을 하시려고 노력하고 계시고, 전화 문의나 채팅 문의도 가급적 대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문하신 투자자님들의 글에서도 보셨겠지만, 단순히 무조건 회피하거나 거짓을 말하는 것이 아닌 최악의 경우까지 오픈하되, 실제적인 추심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남아있는 직원들이 더 큰 압박감으로 추가 퇴사를 고려하게 되면 또 잔여 인력은 그만큼의 업무를 더 나눠가져야 하기에 실제 추심 관련 업무를 서포트해야 할 직원이 주저 앉을까 염려되는 부분도 큽니다.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부분에 대해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이 가장 크지만, 회사와 투자자의 피해가 최소화되고 신속한 이후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투자자님들의 양해와 이해를 염치없더라도 부탁드리는 부분입니다. 한분 한분 최선을 다해드려야 할 투자고객님이지만, 소수의 강성 민원 고객님을 상대하다보면 한건의 상담으로 오전 시간이 훌쩍 지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은 대다수의 고객님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노력과 실행력을 쏟아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이 조금만 더 속도를 내서 집중할 수 있게 양해해주시면, 저희도 최대한 투자자님들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채팅 상담 창에 답변도 드리지 못하고 있는데, 어느 고객님께서 그래도 결국은 탑펀드가 포기하지 않아야, 투자자의 피해도 최소화가 되는 것이니 힘내고 최선을 다해달라는 말씀을 남겨주신 적이 있습니다. 직원의 일원으로 그 글을 보고 지난 며칠간의 압박감과 부담감에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모든 고객님들께 이러한 공감과 위로를 감히 부탁드리지는 못하지만, 조금만 더 저희가 힘을 내고 속도를 내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이해해주시고 양해해 주신다면 직원들도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통상적인 대 고객 공지사항이 대표님께 최종 컨펌이 이뤄져야하는것과 달리 이 글은 직원의 일원으로서 어떠한 지시나 불순한 목적성을 가지고 작성된 글이 아니라는 점 다시 한번 밝힙니다.

이런 글도 상심이 크신 고객님께는 의미없는 말로 보일 수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잘 해결되길 바라며 이후 진행 소식을 기다리는 다수의 고객님을 위해 업무진행에 속도를 내기 위해서, 또 그 실무를 하고 있을 직원들이 지쳐 나가떨어지지 않도록 최소한의 부탁을 드리고 싶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퇴근 후 밤잠을 설치며 작성한 글이 오히려 논란이 되고 회사에 추가적인 피해를 주게 될까봐 조심스러운 마음도 크지만, 염치 무릅쓰고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최대한의 회수를 위해 남은 직원들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상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