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탑펀드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지급보증사(아리온) 기사내용 관련 공지 안내드립니다.

2020.07.30

본문

우선 지연 이슈로 불안이 커지는 상황에서 불미스런 기사를 접하게 된 부분에 대해 죄송하단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해당 부분에 대한 사실 내용은 정확히 안내드려야 할 것 같아, 또 다시 공지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더 기어라는 매체를 통해 보도된 지급보증사 (아리온)관련 피소 기사는 사실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은 기사임을 밝힙니다. 


이번에도 더 기어의 장**기자는 해당 기사를 보도함에 있어 이지훈 대표가 사실이 아니라고 입장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기사 송출을 감행했습니다. 

(이전에도 위 기자는 탑펀드 허위보도 관련해서 기사를 송출 하려다가 해당 내용에 대한 명백한 허위사실로 기사 송출 진행을 중단한 적이 있는, 당사가 녹취록 공개까지 고려 했었던 그 기자입니다.)


첫번째로 보도 관련 상세 히스토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7/29일 오후 5시39분에 기사의 내용을 탑펀드 이지훈 대표에게 카톡으로 전송하며, 내일(7/30) 오전에 기사가 나갈꺼니, 30일 오전 중에 입장 전달을 달라고 함.  

2) 7/30 오전9시에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담당 경찰서와 담당 경찰관의 연락처를 기자에게 전달하며 “허위기사 내보내지 말고 경찰서에라도 전화해서 사실내용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의견을 전달했음

3) 7/30 오전11시51분에 장**기자는 “경찰관님 통화가 안되었다. 기사는 바로 내보내겠다”라고 일방적으로 통보하고 기사 송출 

4) 이후 이지훈 대표가 다시 한번 더 사실 내용을 “경찰서 경감님과 통화해보시기 바랍니다”라고 의견 전달했으나 이후 어떤 답변도 없었음 

장**기자와 해당 매체는 이전에도 사실 내용을 확인하지 않은 기사 송출을 시도했으며, 일방적으로 아리온테크놀로지 편에서 편파적인 기사를 작성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이지훈 대표가 캡쳐로 경찰서와 담당자의 연락처까지 전달하면서 사실관계 확인을 하라고 수차례 의견을 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사실을 정확하게 보도해야 할 기자의 사명감과 의무를 망각한 채 사실확인없이 특정 회사의 입장에서 편파적인 기사를 보도하여 상대 회사에서는 예민하고 치명적일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무책임한 기사를 작성, 송출했습니다. 그로 인해 추가적인 논쟁과 불안을 가중시킨 점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두번째로 보도 내용 관련 사실 확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급보증은 아리온테크놀로지가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신규사업에 대한 직접투자 / 또는 투자연계, 수익창출 등을 목적으로 탑펀드와 맺은 정상적인 계약이며, 지급보증계약은 공증까지 완료된 정상적인 계약 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2) 또한 투자자님들이 우려하셨던 지급보증계약이 아리온 아리온테크놀로지의 이사회 결의를 거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느냐? 라는 문의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탑펀드에서는 지급보증에 대한 계약에 필요한 구비 서류와 계약서 작성을 통해 계약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하고 공증을 받았습니다. 아리온테크놀로지가 이사회 결의가 필요한 사항이고, 이를 완료했는지에 대한 사실은 아리온 측 내부 의사결정 및 업무 절차에 해당되는 사항으로 탑펀드에서 이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세번째로 아리온테크놀로지와의 지급보증 관련 진행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리온테크놀로지 측이 경영권에 대한 분쟁과 사내이사 및 전대표 등을 상대로 각종 소송을 진행중이라 당사에서도 지급보증관련에 대한 진행이 지연되지 않게끔 현재도 대표님을 중심으로 아리온 측과 협의 진행중이고, 아리온테크놀로지 공시에서 나온 6주 뒤 임시총회에서 해당건과 관련한 상세 협의가 진행될 예정으로 전달받았습니다.  탑펀드에서도 지급보증 요청은 연체 발생시(지연 후 30일경과) 요청 가능하므로 해당 일정까지 고려하여 지급보증 관련 협의를 준비하고 있으며, 신속한 처리를 위해 사전에 내용증명 발송 등은 금주에 진행 예정에 있습니다. 


탑펀드의 보도기사 관련 사실 확인내용을 위와 같이 공지드리며, 해당기사에 대한 삭제를 강력하게 더 기어 측에 요청할 예정입니다. 현재 탑펀드의 업무 상황이 신속하게 처리해야할 중요도 있는 업무가 많지만, 확인되지 않은 보도기사는 투자자들의 불안한 심려를 더욱 가중시키는 부분이기에 강력하게 삭제 요청할 것이며, 앞으로의 당사 관련 보도 기사도 수시 모니터링해서 사실관계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관련 내용도 공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7.30 탑펀드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상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