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탑펀드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탑펀드 장**기자 - 기사 송출 이후 진행사항 안내드립니다.

2020.08.07

본문

안녕하십니까 탑펀드입니다. 

이전 지급보증사 관련 편파 보도기사를 송출했던 장** 기자 관련해서 이후 진행사항 간단히 공유 드립니다. 


7/30(목) 지급보증사(아리온테크놀로지) 관련 미확인, 편파 기사에 대해 당사는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더기* 및 장** 기자를 상대로 기사 정정 및 삭제요청을 했었습니다. 

8/1(토) 해당 기자는 당사의 강력한 항의에 임의로 형식적인 [반론보도] 타이틀의 기사를 추가 작성해서 송출하였습니다. 

이후에도 당사에서는 이 사건의 전말을 밝히기 위해 객관적인 일자별 히스토리와 증거를 정리 중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이 고소장은 현, 아리온 대표인 채**이 전 대표인 허**를 대상으로 이미 보도된 바와 마찬가지로 아리온 내부 절차의 부적절성을 내세워 지급보증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작성된 고소장이며, 이 부분 관련해서 지급보증 계약의 당사자인 탑펀드 대표까지 포함하여 고소장을 작성했습니다.  다만 이 고소장이 최초 장** 기자를 통해 최초 탑펀드에 전달된 건 6월16일이었고, 당시 해당 고소건의 피고소인 관련, 관할 기관에서 통보 받은 내용이 전혀 없었기에 탑펀드에서는 장** 기자에게 그런 사실이 없음을 1차적으로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최근 사건 관련 확인해본 결과, 당시 이 고소장은 정식 절차로 고소 접수 후 담당 수사기관이 배정되기도 전에, 이미 고의적인 누군가에 의해 기자의 손에 전달된 것입니다. 

당사는 해당 건과 관련해 최초로 **경찰서와 통화를 한 것이 7월 중순 경이고, 고소장의 내용은 주로 채**이 허**를 상대로 한 업무 배임 및 횡령에 관한 내용이지만, 지급보증 계약과 관련 된 부분으로 탑펀드 이지훈 대표와의 추가적인 내용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여, 8월 중순 해당 건에 대한 사실 및 증거 및 의견 전달을 위해 첫 일정을 잡은 상태입니다. 


지급보증건과 관련해서 탑펀드는 강경한 대응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고소장이 수사 기관보다 기자에게 먼저 전달된 사실과, 당연히 수사기관으로부터 내용을 전달받기 전이라 그런 사실이 없다고 확인해줬으나 임의로 기사를 송출한 점, 또 만약 접수가 되었더라도 통상적으로 고소장은 고소인만 가지고 있는 서류인데 기자가 보유하고 있는 점, 객관적인 사실확인이 경찰서를 통해 확인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절차를 생략한 채 주장만을 근거로 편파적인 기사를 작성하고 여론을 동요시키는 언론플레이를 누가 계획했는지, 어떤 의도를 가지고 진행했는지 나름의 정황과 증거를 수집,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8/1일(토) 밤 [반론보도] 작성 이후 장**기자로부터 이지훈 대표에게 연락이 왔고, 이후 당사 법무담당자에게 장** 기자는 8/5일(목) 방문을 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해서, 1차적인 미팅시간을 정했으나, 당사의 갑작스런 법무법인 외부 회의 일정으로 한차례 연기하여,  8/6(목) 어제 3시30분 경 당사로 장**기자가 방문을 했습니다. 


장**기자는 다짜고짜 오해를 풀고 잘 해결하고 싶어서 왔다라고 하였으나, 제대로 된 사실 확인요구에 답변을 회피하는 모습에 더 이상 대화는 생산적이지 못하다고 판단하였으며, 당사에서는 향후 채** 및 아리온 측을 대상으로 한 소송 및 고소 진행시, 더기* 및 장**기자를 상대로도 손해배상 등 고소를 진행하겠다는 당사의 강경한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그러자 장**기자는 이번에도 말없이 문제가 된 원본 기사와 이후 [반론기사]까지 전체 기사를 일괄 삭제해버린 상태입니다. 원래의 주장대로 사실에 입각한 정확한 기사였다면 왜 말도 없이 기사를 삭제해버린 것인지 의혹이 커지는 상황입니다. 


당사가 채권 추심으로 빠듯한 일정에도 해당 기사에 대한 전후 히스토리와 사실확인을 하고있는 이유는 앞서 말씀 드린대로 정상적인 계약의 이행 및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현재 발생한 비정상적인 행위에 대해 하나하나 밝히고 정리하는 것 역시 이후 지급보증 이행 요청을 위해 필요한 증거가 될 수 있다라고 판단해서 입니다. 

그 외 당사에서는 각종 객관적인 증거를 통해 강력한 대응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최초 투자자의 손실을 최대한 막기 위하고자 했던 지급보증이 정상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채권 관련 진행 사항도 투자자분들의 기대에 여전히 부족하겠지만, 좀 더 신속하게 진행해서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8.07 탑펀드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상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