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탑펀드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탑펀드 '컨버전' 상품 종료 안내드립니다.

2019.04.29

본문

안녕하세요. 탑펀드 대표 이지훈 입니다.
야심차게 준비하였던 “컨버전” 상품이 종료됨을 안내 드립니다.
“컨버전” 프로젝트를 운영한 차주사에게는 조기상환 명령을 하였으며, 5월 10일 까지 1호부터 5호까지 총 5개 펀딩 건에 대해 조기상환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상품 종료 사유


1. 소상공인 대출 신청 미비

> 컨버전은 최종적으로는 오프라인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에게 대출을 실행하는 구조의 상품입니다.

차주사는 2019년 2월부터 서울을 기점으로 경기 지역까지 1,200여개의 업체를 직접 방문, 영업을 하였으나 실 대출 실행건은 17건에 불과하였고, 이로 인해 선집행되었던 대출금액의 조달비용의 리스크를 전부 차주사가 부담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소매점의 대출신청이 활발하고 대출 관계가 형성됨으로써,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유통채널 확장을 하고자 했던 차주사의 취지와 다르게 실 소유자의 부재에 따른 차주사 손실로 인해 "컨버전" 상품에 대해 종료를 요청하였습니다.


2. 유통실적 미비

> 컨버전은 차주사가 P2P펀드로 조달한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소매점 사업자에게 대출을 실행하고, 여기서 발생한 손실액을 의류 및 잡화를 위탁, 판매함으로써 발생되는 유통수익으로 충당하여 이익화를 하고자 하였으나, 대출이 실행되었던 소매점에 위탁판매를 진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위탁상품 판매저조로 인해, 차주사의 손실을 충당되지 못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차주사는 "컨버전" 상품에 대해 종료를 요청하였습니다.


3. 대부업자 관리 미흡

> 제조/유통회사인 차주사는 대부업자로 자회사를 설립하여 대출채권을 관리하였으나, 업무의 흐름이 다른 업종을 관리함에 있어 법률적, 회계적인 부분에 대해 관리가 미흡한 부분들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탑펀드는 보완요구를 지속적으로 하였으니 더딘 업무 처리로 인해, 관리적 측면에서 상당히 미흡하다고 판단하여 종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잔존 채권 회수를 명령하였고, 5월 10일까지 컨버전 1호부터 5호까지 모두 중도 상환처리 할 예정입니다.

믿고 투자해주신 투자자분들께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안정성 높은 상품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상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