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재테크, P2P 투자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

2018-11-27

일확천금 로또 확률은 약 8백만 분의 1 정도라고 하죠!
로또의 확률을 이기는 것보다 재테크에 투자하는 것이 요즘의 대세가 아닐까 싶어요~
투자에 투자하는 것이죠 :)
 
하지만 재테크를 이제 막 접한 사람들은 투자를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을 합니다.
꼭 큰돈이 있어야 투자를 할 수 있는지주식을 모르는데 투자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재테크는 부동산주식 밖에 없는 것인지

 
탑펀드에서는 처음 재테크를 시작하는 분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꼭 부동산주식만이 아니라 P2P 투자가 있다는 것도 알려드리고 싶어요.
 
과연 첫 재테크로 P2P 투자로 시작하면 좋은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 번째, 적금의 약 4~7배 수익, 투자 기간은 더 짧게!

P2P 투자의 연평균 수익률은 약 13% 정도입니다숫자로만 봐도 2%대의 은행 적금의 5배가 넘는 수익률이죠.

게다가 평균 6~7개월이라는 짧은 투자 기간은 수익률만큼이나 매력적입니다.

사람들이 정기예금이나 적금을 해지하는 가장 큰 이유가 긴 납입기간 때문인 걸 감안하면,

첫 투자로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은행보다 확실히 높은 수익률은 맞으나 ’ 하여하는 투자는 금물입니다.
자신의 여건에 맞게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입니다
 








두 번째, 재테크 초보들도 편리하고 빠르게! 

“주식을 사놓긴 했는데파는 타이밍을 놓쳐서 손해를 봤다. 

“코인에 투자를 했더니차트 보느라 잠을 못 잔다.

재테크하는 사람들에게서 쉽게 들을 수 있는 말들입니다흔히 말해 좀비’ 탈출입니다.

주식이나 코인 모두매도 타이밍을 위한 정보 탐색과 함께 실시간으로 주가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주식 시장이 열리지 않는 밤중에도주식 차트를 보고 있느라 친구들과의 대화는 줄어만 가죠.

P2P 투자는 환매 타이밍이나 주가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투자하기 전에 상환 계획을 제대로 살펴봤다면, 원하는 금액을 투자한 뒤 약속된 상환 일정을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래프도차트도 매일매일 신경 쓸 필요가 없죠. 







세 번째, '분산투자' 상품으로 안정성은 더 높게!
투자에는 항상 리스크가 함께 따릅니다.
P2P투자 역시 원금과 이자를 보장하지 않는 투자 상품이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죠.

투자가 처음이거나 안정적인 재테크를 원하는 사람들은 분산투자로 리스크를 낮출 수 있습니다
 

과욕 또한 금물입니다! 리스크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최대한의 리스크를 줄이려면 분산투자로 진행하시길 권장 드려요.
 









네 번째, 소액 투자가 가능해요! 

P2P 투자는 인터넷을 통해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면서도,

지금 맞이하고 있는 저금리 금융시장에서 눈에 띄는 수익률인 '최저 10%에서 최대 18%'까지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젊은 층에서도 투자하기가 쉬운 투자 방식이며,

주식과 달리 수익 변동률이 거의 0%에 근접하여 안정적인 수익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소액 투자가 많은 편입니다특히 P2P 투자하시는 분들은 대학생부터 남녀노소 다양합니다.

이는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접근을 할 수 있다는 P2P 만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P2P 투자는 적금보다 수익률은 높고주식보다 위험성이 낮습니다.
그러면 소액이라고 하면 얼마부터 투자가 가능할까요?
*탑펀드는 최소 1만 원부터 투자가 가능합니다. 








다섯 번째, 공인인증서 없어도 돼요! 편리한 투자방식! 

P2P 투자의 모든 과정은 오프라인 지점이 아닌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공인인증서 없이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투자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P2P 대출의 경우 은행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사업 자금이 필요한 예비사업자 혹은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는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투자의 경우는 시중은행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으며 목표금액까지 투자가 완료되면

매월 약속된 상환 일마다 이자를 정기적으로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거기에 더해서 최종 상환일에 원금과 이자까지 받게 됩니다.

 









2018년 7월 30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18년 세법 개정안’에서

P2P 투자 시 이자소득으로 원천징수하는 세율을 27.5%에서 15.4%로 인하한 바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세금 부담이 줄어든 것인데요.

예를 들어 100만 원의 이자가 발생되었다면기존에는 27.5원을 세금으로 냈다면 이제는 15.4원만 세금으로 낸다는 것이죠!

P2P 투자자들에게는 긍정적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상품보기